생활정보

AI 챗봇에게 영어편지 작성 시키기

미호씨 2023. 3. 27. 01:27
반응형

Chat GPT에 대한 이야기들로 매일매일 가득하기에 호기심에 몇번 사용해 봤는데 정말 신세계였다.

랩탑으로 하다가 모바일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이런 어플을 발견하였다.


궁금해서 바로 다운받아 사용해보고 있는데, 재밌다!

우선 예시로 상사에게 내가 무언가 실수를 했다고 가정하고 사과의 편지를 작성시켜보았다. (가상의 내용임 ㅎㅎ)


이런 식으로 예문을 쫙 뽑아준다.
아주 구구절절 다시는 이러지 않겠다는 내용이다.
가상의 상황이기에 아주 간략하게 예시를 주었는데 이정도 퀄리티라니, 조금 다듬어서 실제로 사용해도 될 법 하다.

그리고 또 다른 질문을 던져보았다.

나의 강점 세가지를 예시로 주고 이력서 커버레터를 작성해 달라고 했다. 이것도 물론 가상의 상황이다.

그 결과 바로 이렇게 레터를 작성해준다. 자세한 경력을 제공하지 않았음에도 꽤 괜찮은 결과물을 제공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체화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는 능력이 앞으로 더 중요해 질 것 같다.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요청할수록 더 좋은 결과물을 받을 수 있을테니까.

이 어플에서는 다양한 것들을 요청할 수 있다. 재미삼아 팟타이 레시피를 질문했는데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다.


다만 편하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비용이 발생한다.
1년에 77,000원, 1달씩 결제하면 한달에 29,000원이다. 공짜로 사용하려면 광고가 나오는 시간을 견뎌야 한다 ㅎㅎ

하루에 두세건 정도의 요청을 가볍게 하는 정도라면 프리미엄 구매 없이도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다.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기도 하고 문장 수정이나 단어 활용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물론 번역기의 도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니까 재미삼아 사용해 보시기를 😉

반응형